본문 바로가기
Movie

[블랙 스완] 볼 만한 스릴러 추천! 완벽한 흑조가 되기 위한 몸부림

by Gy- 2023. 2. 19.
반응형

2011. 02. 24 개봉

 
블랙스완
“나는 완벽했어요.” 새롭게 해석된 [백조의 호수] 공연에서 순수하고 가녀린 백조와 관능적이고 도발적인 흑조, 1인 2역을 완벽하게 해내고 싶은 프리마돈나 ‘니나’ 완벽을 향한 그녀의 욕망은 집착이 되어가고 모두 자신을 파괴할 것 같은 불안감이 깊어질수록 점차 어두운 내면이 드러나는데… 흑조를 탐한 백조의 핏빛 도발이 다시 시작된다!
평점
8.3 (2011.02.24 개봉)
감독
대런 아로노프스키
출연
나탈리 포트만, 뱅상 카셀, 밀라 쿠니스, 위노나 라이더, 세바스찬 스탠, 바바라 허쉬, 벤자민 마일피드, 크세니아 솔로, 크리스티나 아나파우, 자넷 몽고메리, 토비 헤밍웨이, 세르지오 토라도, 마크 마르골리스, 티나 슬로안, 아브라함 아론노프스키, 샤를로트 아로노프스키, 마샤 진 커츠, 숀 오헤이건, 크리스 가틴, 스탠리 B. 허먼, 데보라 오프너, 마티 크르지워노스, 레슬리 라일스, 존 에퍼슨, 패트릭 휴싱어, 미셸 로드리게즈 누엘

Casting

감독 대런 아로노프스키

주연 나탈리 포트만

        뱅상 카셀

        밀라 쿠니스

 

Story

발레단의 우수단원인 '니나(나탈리 포트만)'는 지금까지와는 다른 새로운 해석의 <백조의 호수> 공연 오디션 기회를 얻게 된다.

여리고 겁 많은 '백조' 연기에는 출중하지만 관능적이고 도발적인 '흑조' 연기에는 자신감이 많이 떨어진다.

그렇기에 오디션에 떨어질까 불안해한다.

자신과는 다르게 흑조와 가까운, 자유분방한 성향의 '릴리(밀라 쿠니스)'는 니나를 더욱 불안하게 한다.

하지만 결국 니나가 백조 여왕 역할을 맡게 되고 발레단의 단장인 '토마스(뱅상 카셀)'는 니나에게 역할에 완전히 몰입을 해 보라고 한다.

자신이 원하던 백조의 역할을 맡았지만 니나는 그 이후 압박감과 부담감에 정신적으로 힘들어한다.

몸에는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긁어 생긴 상처가 생기기 시작하고 평소에 무리 없이 하던 동작에도 부상을 입게 된다.

완벽한 백조와 흑조 연기를 위해 연습을 할수록 니나는 정신적으로 피폐해져 간다.

 

About

백조의 호수

저주에 걸려 백조로 변한 공주는 진정한 사랑을 얻게 되면 저주에서 풀려나게 된다.
이에 저주를 풀어줄 왕자를 만나게 되어 왕자와 사랑에 빠지지만 둘의 사랑이 이루어지기 직전에 음탕한 흑조가 왕자를 유혹하게 되고 백조의 저주는 풀리지 않는다.
이에 슬픔에 빠진 백조는 결국 자살을 선택하게 된다.

-영화 블랙 스완 中 백조의 호수 내용-

 

ㅁ 나탈리 포트만

나탈리 포트만은 어릴 때 발레를 배운 경험이 있었으며 정기적으로 레슨을 받고 있다고 한다.
니나 배역이 정해진 이후로는 매일 레슨을 받았으며 실제 발레리나의 연습량과 비슷한 연습량으로 연습을 했다고 한다.
꾸준한 체중감량과 레슨 덕분에 니나 역할을 매우 성공적으로 할 수 있었다고 한다.

 

 

 

 

너를 가로막는 것은 너 자신뿐이다.

-토마스(뱅상 카셀)의 대사 中

Awards

2010, 제67회 베니스 국제 영화제

 - 밀라 쿠니스 <신인 배우상> 수상

 

2011, 제68회 골든글로브 시상식

- 나탈리 포트만 <여우 주연상> 수상

 

2011, 제64회 영국 아카데미 시상식

- 나탈리 포트만 <여우 주연상> 수상

 

2011, 제83회 아카데미 시상식

- 나탈리 포트만 <여우 주연상> 수상

 

 

Impression

집착과 욕망으로 얼룩진 완벽주의

마지막 흑조로 변하는 장면에서의 전율

★★★☆☆ 3.8

 

 

 


 

Ending

흑조에 점점 더 몰입해 가는 니나는 가녀리고 겁쟁이였던 모습에서 점점 더 과감해지고 자유로워지는 모습으로 변해간다.

과잉보호로 압박을 가하던 어머니의 그늘에서 그녀는 방에 있던 인형을 다 버리고 밤늦게 발레단의 동료와 클럽에 가서 노는 등 일탈을 일삼게 되며 점점 더 흑조의 모습에 가까워지게 된다.

결국 피폐해진 정신 때문에 환각까지 보게 되고 백조의 호수 공연 전날 머리에 충격을 받아 쓰러지게 된다.

공연 당일 가까스로 공연장에 도착을 하지만 계속해서 환영을 보며 힘들어하던 그녀는 결국 동료 릴리와 다툼 끝에 그녀를 죽이게 되고 지금까지는 볼 수 없었던 완벽한 흑조 연기로 관객의 눈을 사로잡게 된다.

하지만 공연 중간 자신이 찌른 것은 릴리가 아니라 자기 자신이었다는 것을 알게 되지만 부상을 입은 채로 공연은 성공적으로 마무리가 되고 니나는 그런 자신의 모습이 완벽하다며 만족하고 영화는 끝이 난다.

 

It was Perfect.

 


Review

나탈리 포트만의 연기가 돋보였고 스릴러 장르에 맞게 긴장의 끈을 놓을 수 없었다.

특히 마지막 발레 장면은 음악까지 완벽하게 영화에 몰입할 수 있었다.

반응형

댓글